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이사장 인사말

경북산학융합원
방문 해 주신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경북산학융합원은 산업집적법에 의거하여 경북지역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산학융합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경상북도, 구미시, 국립금오공과대학교 등이 참여하여 설립하였습니다.
이사장 사진

오늘날과 같은 예측불허의 무한경쟁 시대에는 비록 중소기업이라 하더라도 기술개발과 마케팅, 그리고 국제화에 눈을 돌려 박차를 가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기업의 생존자체가 위협받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우리나라 산업발전의 요람이라 할 수 있는 경북지역에 정부의 지원과 함께 대학과 중소기업이 융합하여 기술을 키우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경북산학융합원이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기업의 산업경쟁력을 확장하고 강화하는 핵심거점기관의 역할을 수행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뜻 깊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지역에는 구미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하여 훌륭한 기업가 정신을 가진 많은 기업인들이 중소기업을 경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적으로도 산학협력 분야에서 발군의 역량을 보유한 4개대학(국립 금오공대, 경운대, 영진전문대, 구미대)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산학융합의 초석이자 성장 동력이라 믿습니다.

4차 산업혁명과 Al로 대표되는 기술과 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술 기반의 강소기업및 중견기업의 육성과 첨단산업에 필요한 고급엔지니어 양성이 필연적 과제입니다. 지역의 훌륭한 중소기업들이 경쟁력있는 기술력과 비즈니스 능력을 가진 강소기업과 중견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이사장으로서 모든 참여 기관과 합심하여 최선의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법인에서는 항상 문을 열어놓겠습니다. 많은 조언과 지도편달, 그리고 적극적인 참여를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경북산학융합원 이사장 겸 국립 금오공과대학교 총장 곽호상